IT STORY

갤럭시 버즈 라이브 / 버즈 라이브 구매 상세 리뷰!

성주. 2020. 8. 20. 10:30
반응형

 

 

오늘의 포스팅은 바로 삼성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제품입니다. 노이즈 캔슬링이 지원되는 에어팟프로의 맞서 삼성의 버즈가 새롭게 리뉴얼이 되어서 출시하였습니다. 바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 제품입니다. 애플에서 에어팟 프로가 출시될 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추가하여 나와 많은 이슈가 되었었죠. 삼성도 이 부분을 인지했던 것인지 갤럭시에도 드디어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추가하여 새롭게 나왔습니다.


저의 에어팟 프로 사용기 및 장, 단점 상세 리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URL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와 비교했을 때 어떠한 부분들이 다르고 똑같은지에 대한 것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

https://joo93.tistory.com/12

에어팟프로 / 에어팟프로 사용법 / 사용리뷰!

 안녕하세요. 성주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에어팟프로 / 에어팟프로 사용법 / 에어팟프로 노이즈 캔슬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에어팟프로를 구매 후, 약 3달간 사용을 했으며 ��

joo93.tistory.com

하지만 본모습이 공개되고 제가 걱정되었던 부분은 바로 커널형이 아닌 오픈형 이어폰이라는 점이었습니다. 노이즈캔슬링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커널형 이어폰으로 되어있는 형태가 훨씬 소음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에 반해 오픈형 이어폰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했을 때, 소음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실상 제품이 판매가 시작되고 사람들의 하나하나 리뷰를 살펴보니 노이즈 캔슬링은 소음은 제대로 제어했다는 평들이 많았습니다. 삼성에서 제대로 이 갈고 나온 제품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 제품 포스팅을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IT리뷰 성주스토리의 성주입니다.


본 포스팅 내용에 들어가기 앞서,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상세 스펙을 먼저 알아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연결블루투스 버전 / V5.0
블루투스 프로파일 / A2DP, AVRCP, HFP
기본 사양호환 가능한 스마트폰 사양 / 안드로이드 5.0 이상, 1.5GB 이상, 아이폰7 이상, IOS 10이상
패키지 구성 / 충전 케이스, 이어버드, 사용 설명서, USB케이블, 여분의 윙팁(S,L)
외관 사양이어버드 크기 / 27.3 * 16.5 * 14.9 mm
이어버드 무게 / 5.6g
케이스 크기 / 50.2 * 50.0 * 27.8 mm
케이스 무게 / 42.2g
배터리배터리 용량 / 65 mAh
교체 가능 / No
평균 사용 시간 / 6시간
통화 시간 / 4.5시간
배터리 용량(이어버드) / 60mAh
배터리 용량(케이스) / 472mAh
오디오 / 비디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 지원
서비스빅스비 지원 O

위 상세스펙을 보더라도 아시다시피 배터리 용량 및 마이크 개수 등 눈에 띄게 개선된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갤럭시 버즈에서의 미흡했던 점을 많이 보완한 흔적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삼성이 고객의 소리를 듣고 실천하는 것으로 보면 되겠죠? 

기존 갤럭시버즈와 비교했을 때, 실제로 제가 버즈를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은 바로 통화음질에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상대방이 제 말을 알아듣지 못하거나 제가 알아듣지 못하는 경우가 여럿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런 점에 있어 업무로 전화통화를 자주 하는 입장에서 손에 가지 않았던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번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서 그러한 점을 보완하듯이 마이크 갯수를 6개로 늘렸고 실제 사용기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아주 만족할만한 성능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오픈형 이어폰으로 구성되어있지만, 갤럭시 버즈와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다르게 추가 이어 팁이 제공되지가 않습니다. 이 부분은 살짝 전보다 구성이 좋아지지가 않아 아쉬움이 남았습니다만, 착용 가이드 파츠가 있어서 교체가 가능하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을 삼성에서는 윙팁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기본으로 처음 장착되어있는 사이즈는 S-사이즈가 장착이 되어있고, 추가로 L-사이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의문이 들었던건 S와 L사이즈만 있고 중간 사이즈인 M사이즈가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부분 또한 구성에 있어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삼성 측에서 아마 S-사이즈가 M사이즈의 사람들의 크기까지 커버가 가능하다는 결과가 있었기에 이렇게 설정한 것이겠죠? 실제로 착용해본 결과 S-사이즈는 대부분 고객들이 알맞게 착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외관을 보시면 사진상으로는 적당한 사이즈를 유지하고 있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작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어 놀랐습니다. 외관은 유광마감으로 처리를 하였으며 유광이어서 반짝반짝 빛이 나는 것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미스틱 브론즈 색상의 경우, 무광 마감 처리가 되어있으니 이 부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외관적으로 디자인을 보았을 때, 어느정도 호불호가 나뉠 수 있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강낭콩 같은 이미지 때문에 출시 전부터 사람들에게 놀림을 받았었죠.. 하지만 이는 에어 팟 프로도 마찬가지로 출시 전에 많은 놀림을 받았습니다. 이제는 누구든지 사용하고 있는 대중적인 제품이 되었죠. 제품의 기능이 디자인을 이겼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니면 계속 사용하고 보다 보니 뇌이지이 걸린 것일 수도 있고요..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오픈형 이어폰으로 변경되었다고 상단에서 말씀드렸었습니다. 기존 갤럭시와는 완전히 다른 구조로 변경된 것이지요. 이에 따라 12mm 대형 드라이버로 변경 된 만큼 소리의 음역대 또한 완전히 다른 형태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구매하기 전에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음질에 있어 많이 걱정하였었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니 걱정할만한 수준은 아니었고 실사용에 있어 충분히 만족할만한 수준이었고 인상적이었습니다.

한마디로 이야기했을 때, 제가 사운드에 대해서는 잘은 알지 못하지만 음질의 밸런스가 맞지 않을 수 있었던 부분을 적절하게 저/고 음역대의 비율을 맞춰 딱 듣기 좋은 음질을 맞춘 것 같습니다. 저음역대, 고음역대에 비율을 적당하게 맞춘 제품답게 어떠한 음악을 들어도 풍부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통화음질도 이전 제품보다 훨씬 개선된 것 같습니다. 상대방과 통화를 할 때 끊김이나 불편한 현상들은 아직까지 발견되지가 않았습니다.


확실히 갤럭시 버즈 라이브 제품은 정가를 주고도 구매할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되며, 갤럭시 유저라면 기존에 에어팟을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는 분들도 이제는 갤럭시 버즈 제품을 사용해도 큰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외관 디자인, 성능 등에 있어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수준이었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무리하며, 다음번에도 유익한 IT리뷰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