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TORY

LG 톤프리 / LG 톤프리 가격 / 톤프리 상세 파헤치는 리뷰!

성주. 2020. 8. 22. 10:30
반응형

 

오늘의 포스팅은 LG 톤프리에 대해서 리뷰하려고 합니다. LG전자에서도 무선 이어폰을 새롭게 출시를 하였습니다. 귀여운 디자인과 기존에는 없는 기술을 도입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이목을 받았습니다. LG전자 스마트폰은 판매량이 많이 부진하다는 것을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다른 모니터 / 가전기기 들은 정말 깔끔한 디자인과 좋은 성능으로 많은 호평을 받는 반면, 유독 스마트폰 쪽에서는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아쉬움이 남습니다. 앞으로 스마트폰의 행보가 더욱 좋아질 것을 기원하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LG 톤프리는 LG전자에서 출시한 무선 이어폰으로 커널형 이어폰으로 출시하였습니다. 흡사 에어팟프로를 연상케 하는 무난한 디자인과 본체의 경우 마카롱을 모습을 연상케 합니다. 디자인은 정말 깔끔하게 잘 나온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외관 디자인 / 내부 디자인은 깔끔 그 자체인데, 가장 중요한 이어폰의 성능은 어떨까요? 성능에 대한 리뷰를 시작하기 앞서 LG 톤프리 상세 스펙 및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LG 톤프리 / 네이버 최저가 기준 / 159,000원 판매 중

통신 블루투스 V 5.0
배터리 무선이어버드 55mAh * 2
크래들 390mAh
동작시간 연속통화시간 : 최대 5시간 / 15시간
음악 재생시간 : 최대 6시간 / 18시간
충전 타입 USB C Type
디스플레이 LED
색상 매트블랙 / 글로시화이트
크기 이어버드 : 16.1 * 32.65 * 25 mm
크래들 : 54.5 * 54.5 * 27.5 mm
무게 이어버드 : 5.4g
크래들 : 39g
이어버드 타입 canal
메리디안 사운드 O
사운드모드 Immersive / Standard / Bass boost / Treble boost
스피커 유닛 Multi layer Unit
듀얼 마이크 O
음성 명령 O(구글 어시스턴트, Siri)
생활 방수 IPX4 (이어버드)
위생관리 UVnano(UV-C LED)
안심 실리콘 이어젤 O
무드 라이팅 O

 

위 LG 톤프리의 상세 스펙을 보시면, 기존 무선 이어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위생관리'의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바로 UV 살균 기능을 적용하여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유해성분을 99.9% 제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실제로 에어팟 프로 / 갤럭시 버즈 라이브 등 매일매일 사용하면서 위생에 대한 걱정이 없지 않을 수 없습니다. 매일매일 귀로 직접적으로 착용하는데, 얼마나 많은 유해성분들이 자라고 있겠습니까. 그런 소비자 니즈를 파악하여 LG전자에서는 LG 톤프리 크레들(본체)에 UV 살균작용을 할 수 있는 기술을 채택했습니다.

출시된 후, 사람들에게 많은 이목을 이끈 이유도 바로 UV 살균 기능 때문이지요. 실제로 UV 살균 기능을 실험한 테스트 결과가 있습니다.

UV-C 기능을 5분 사용 후, 이어버드 흘 내의 대장균 99.9% / 황색 포도상구균 99.9% 제거

UV-C 기능을 10분 사용 후, 이어버드 흘 내의 대장균 99.9% / 황색 포도상구균 99.9% 제거

(위 실험결과는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 실험결과만 보아도 유해성분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크래들이 유선 충전인 환경에서만 UV-C기능이 활성화가 됩니다. 이 부분은 정말 아쉽습니다. 요즘은 유선 충전보다도 무선충전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무선충전을 할 때도 UV-C 기능이 활성화되게 만들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충전기를 꽂았을 때, UV 기능이 실행된다는 것도 아쉽지만, 이어버드를 크래들에 넣었을 때 UV 기능이 작동했으면 더욱 각광받지 않았나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제 추측이지만 이어 버드를 크래들에 충전하고 있을 때, UV 기능이 계속해서 작동했으면 배터리 광탈의 문제가 있어 도입이 어렵지 않았나라고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초기 LG전자가 생각하는 무선이어폰의 디자인이 있기에, 배터리 용량을 늘리게 된다면 그만큼 제품의 크기는 커지니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LG 톤프리는 이어폰의 기본 성능에 있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기본 성능이라고 표현한 것은 음악을 표현하는 음역대 및 통화 시 마이크 같은 아주 기본적인 기능을 말하는 겁니다. 아무래도 커널형 이어폰이기에 주변의 소리를 감지하기에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길거리를 걸어 다닐 때도 언제나 위험은 도사리고 있죠. 그런 것을 안전을 보안하기 위해 '주변 소리 듣기 모드'를 지원합니다. 간단한 터치만으로 언제든지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점이 있지요.

두 번째는 바로 마이크에 있어 성능 향상을 했습니다. 듀얼 마이크 채택을 하였습니다. 상단 마이크 / 하단 마이크 두 개를 채택하였고, 상단 마이크는 주변 소음 감소 / 울림소리 제거 기능이 발휘하고, 하단은 통화 시 선명한 음성을 전달할 수 있게끔 설계되어있습니다. 이어폰의 본연의 기능에도 충실하고 기존에는 없던 UV 기능을 통해 위생과 안전까지 책임지는 모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LG 톤프리는 분명히 좋은 제품입니다. 기존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UV 기능부터 시작하여 이어폰 본연의 기능도 충실한 점을 보았을 때 말이죠. 159,000원이라는 다소 높은 가격대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없다는 것이 많이 아쉽지만 위생에 있어 많이 민감하시고 평소 생각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주목할만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아직 초기 1세대 모델이여서 미흡한 점이 조금조금씩은 보이지만, 이 부분은 점점 더 보완되고 이후에는 완벽한 모델이 나올 겁니다. 이 부분 다른 IT기기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위에서 말했던 아쉬웠던 점이 보완이 되어 2세대가 출시된다면 정말 좋은 성과를 보일 것 같습니다. 거기에 노이즈 캔슬링도 탑재가 된다면?!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이며, 다음번에도 유익한 IT리뷰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뒤로 가기 전 구독과 좋아요 한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