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TORY

갤럭시 에어팟프로 노이즈캔슬링 설정은 어떻게 해야하는 걸까?

성주. 2020. 8. 29. 10: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저번에 리뷰했었던 에어팟프로의 사용에 있어서 하나의 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예전에 메인 폰을 아이폰으로 사용하여 에어팟프로 사용 및 설정에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갤럭시 S20으로 제품을 메인 폰으로 사용하다 보니, 기존에 사용하던 에어팟프로 설정에 있어서 많은 문제에 부딪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유저들을 위한 에어팟프로 노이즈 캔슬링 설정에 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노이즈캔슬링 설정 외에도 갤럭시 유저가 에어팟프로의 사용을 조금이나마 더 편하게 할 수 있는 팁들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리뷰를 시작하기 전에 에어팟프로의 상세 스펙 및 사용법에 관해서 자세하게 쓴 저의 블로그 글이 있습니다. 에어팟프로의 기본적인 설명을 보고 싶거나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꼭! 본 글을 읽기 전에 에어팟프로에 대해서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저는 IT리뷰 성주스토리의 성주입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joo93.tistory.com/12

 

에어팟프로 / 에어팟프로 사용법 / 사용리뷰!

 안녕하세요. 성주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에어팟프로 / 에어팟프로 사용법 / 에어팟프로 노이즈 캔슬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에어팟프로를 구매 후, 약 3달간 사용을 했으며 ��

joo93.tistory.com


스마트폰 유저들은 대게 같은 회사의 제품을 골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애플의 스마트폰이 맘에들었지만, 무선 이어폰, 다양한 서브 아이템들은 삼성의 제품이 마음에 들어 각각의 제품들을 따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까운 예로 저 또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무선 이어폰은 애플의 에어팟프로를 사용하고 있으니깐요. 사람들 개개인마다 각자의 취향이 다르기에 제품을 고르는 기준도 다르게 나타나 이러한 일들이 발생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같은 회사의 제품을 사용해야 모든 기능들을 다 활용할 수 있으며, 연결에 있어서도 더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요. 하지만! 같은회사 제품이 마음에 들지 않아 타사의 제품을 꼭! 사용해야 하는 분들은 오늘의 포스팅을 꼭 집중해서 읽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예전에는 갤럭시 유저가 에어팟 제품을 사용하려면 번거로움이 존재했습니다. 바로 에어팟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으로 한번 연결한 후에 초기 설정을 진행한 다음, 갤럭시에 재연결을 진행하는 방법으로 진행해야 했습니다. 그렇기에 더욱 번거로움이 있었죠. 그때는 위와 같은 방법을 진행을 안 하고 바로 갤럭시에 연결을 하게 된다면 에어팟의 제기능을 완전하게 사용을 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기술은 발전하여 그만큼 서브파티어플들이 많이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에서도 에어 팟을 설정할 수 있는 다양한 무료 어플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와 관련한 서브파티 어플들은 제가 조금 이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어플이며, 사용에 있어서도 크게 불편함이 없었던 어플이 있습니다! 어플에 관련해서는 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에서의 에어팟프로 노이즈캔슬링 설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별도의 서브파티 어플을 설치할 필요도 없으며, 블루투스를 연결 후, 에어팟프로 하단 부분을 길게 눌러주면 '띠리링'알림 소리와 함께 주변 소음을 차단해줍니다. 또다시 길게 누르게 되면 주변 음허용 모드로 변경이 되는 것이지요. 하지만 여기서 문제점이 있습니다.

에어팟프로의 노이즈캔슬링 설정은 총 3가지의 설정값이 존재합니다. '끔' '노이즈캔슬링' '주변음허용모드' 이렇게 총 3가지 설정값이 있는데, 초기에 설정값은 '노이즈캔슬링' '주변음허용모드'로 설정이 되어있어 길게 누르며 모드 전환 시에는 두 가지 모드 안에서 변경이 됩니다. 그렇다면 주변음허용모드도 아니고 노이즈캔슬링도 아닌, 일반 이어폰을 착용한 것과 같은 효과를 주는 '끔'설정을 진행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럴 때는 지인의 아이폰 찬스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별도의 아이폰으로 에어팟프로를 연결하여 하단 부분을 길게 눌렀을 때, 설정값을 원하는 설정값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런 후, 다시 갤럭시에 재연결을 하면 아이폰에서 설정했던 설정값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번거롭지만 한번의 설정으로 계속해서 원하는 설정값을 사용할 수 있으니, 큰 부담은 느끼시지 않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 갤럭시 에어팟프로 노이즈캔슬링 설정에 관해서 완벽하게 알아보았고, 초기 세팅값으로만으로도 노이즈캔슬링 ON/OFF를 갤럭시에서도 자유자재로 설정값을 변경을 할 수 있는 점 완벽하게 이해가 되었죠?

하지만 갤럭시에서 에어팟프로를 사용하다보면 또다른 문제에 부딪히게 됩니다. 바로 배터리 및 다양한 기능 활용에 있어서 문제가 생깁니다. 갤럭시에서는 에어팟의 배터리를 별도로 확인을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에어팟프로 하단을 한번 누르기 / 두 번 누르기 / 세 번 누르기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도 없지요.

이럴 때 바로 서브파티 어플을 설치하여 활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실제로 사용하는 어플은 'AIRDROID'라는 무료 어플이며 에어팟 모든 제품에 호환이 가능하며, 제품의 배터리를 확실하게 알려주는 제품입니다. 그렇기에 에어팟제품의 배터리 잔량이 어떻게 되는지 혹은 제대로 연결이 되었는지에 대한 여부를 확실하게 알 수 있는 어플입니다.

갤럭시 유저라면 꼭 위 어플을 설치하여서 에어팟프로를 더욱 손쉽게 관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어플들이 존재하기에 여러 가지 테스트를 해보고 자신에 입맛에 맞는 어플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어플을 설치할 수 있는 자유로운 점에서 안드로이드 제품이 참 마음 에듭니다. 

위와 같은 다양한 서브 어플을 통해서 앞서 말했던 배터리 및 다양한 제스처 기능을 별도 설정을 통해 내가 원하는 설정값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꼭 갤럭시 유저라면 별도의 어플 설치를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저의 포스팅이 많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번에도 유익한 IT리뷰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