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TORY

갤럭시Z플립 / 갤럭시 Z플립 가격 등 갤럭시Z플립 상세 리뷰!

성주. 2020. 8. 26. 10:30
반응형

오늘의 포스팅은 바로 갤럭시Z플립에 대해서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Z플립은 출시 당시에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바로 위아래로 접히는 스마트폰으로 휴대성을 강조한 제품이었기 때문이죠. 기존과 현재에도 바(BAR) 형태의 스마트폰이 주를 이루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접을 수 없는 이유는 바로 디스플레이 강도에 있어 많은 문제가 있었기에 다른 기업에서는 시도조차 할 수 없는 상황이었는데, 바로 삼성에서 강도 테스트 후에 갤럭시Z플립을 출시하였습니다. 기존 바 형태의 불편한 휴대성을 완벽하게 보완하였으며 휴대를 중요시하게 하는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겨냥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방면에서도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 제품이라고 생각하고요.

그럼 바로 갤럭시Z플립의 대한 상세 리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IT리뷰 성주스토리의 성주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 내용에 들어가기 앞서 갤럭시Z플립의 상세 스펙을 알아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휴대성을 강조한 제품이지만 현재 사용하기에는 큰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고, 디스플레이의 강도 또한 문제가 없습니다.

프로세서
CPU 속도 / 2.9GHz, 2.4GHz, 1.7GHz CPU 종류 / 옥타(Octa) 코어
디스플레이
MAIN

크기 170.1mm 
해상도 1080 * 2636 (FHD+)
종류 Dynamic AMOLED
색심도 16M
SUB

크기 26.80mm
해상도 112 * 300
종류 Super AMOLED
색심도 16M
카메라
MAIN 카메라

화소 12.0 MP + 12.0 MP
조리개값 F1.8 , F2.2
오토 포커스 지원
OIS(손떨림방지) 지원
플래쉬 지원
전면(SUB) 카메라

화소 10.0MP
조리개값 F2.4
오토 포커스 미지원
메모리
RAM SIZE 8GB
ROM SIZE 256GB
사용할 수 있는 메모리 223.3GB
 
외관 사양  
접힌 상태시 크기
87.4 * 73.6 * 15.4-17.4mm
크기
167.3 * 73.6 * 6.9-7.2
무게 183g
배터리
인터넷 사용시간(LTE) 최대 13시간
인테넷 사용시간(WI-FI) 최대 13시간
연속 통화 시간 최대 35시간
오디오 재생 시간 최대 40시간
비디오 재생 시간 최대 18시간
배터리 용량 3300mAH
배터리 교체 여부 미지원


위 상세 스펙을 보시면 아시다시피, 전면(SUB)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굉장히 작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활용하는 측면에서 개개인이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면 디스플레이에서 많은 작업을 원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만족할 수 있을 것 같고, 바 형태 스마트폰에 익숙해져 있는 사람들은 작은 전면 디스플레이로 인해 불편함을 겪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갤럭시Z플립을 6개월 동안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점은 앞서 말했던 것과 같이 바 형태의 스마트폰에 익숙해져있다 보니, 스마트폰을 꺼내서 알람을 바로 확인을 하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근데 갤럭시Z플립의 경우 알람이 오게 되면 전면부 디스플레이로는 간단한 알림 정도만 확인할 수 있기에 한번 더 펼쳐서 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 하나의 행동이 별 것 아닌 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지만 실제로 사용해본 입장에서 단 하나의 행동의 추가만으로 불편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음 버전에서는 전면부 디스플레이가 크게 변화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그렇게 되면 접은 상태에서도 간단하면서도 많은 작업을 할 수 있는 점에서 생산성이 확 올라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 하나의 아쉬운 점은 바로 배터리 용량이었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기존 스마트폰보다 확실히 적었습니다. 3300mAH를 채택을 하였는데, 현재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폰의 배터리 용량은 기본 4,000mAH는 훌쩍 넘습니다. 이에 비교한다면 갤럭시Z플립의 배터리 용량은 한없이 부족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사용하다 보면 어느샌가 배터리가 바닥이 나는 모습을 보게 될 겁니다. 배터리가 부족하여 상시 스마트폰 충전을 통해 수시로 배터리 용량을 채워야 한다는 점에서 좀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그럼 갤럭시 Z플립 가격은 어떻게 설정이 되어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Z플립은 초기에는 2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지만, 한국을 제외하고 다른 나라에서는 미러 골드 색상도 같이 출시하여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었죠. 뒤늦게 미러 골드 색상을 한국에서 출시하여 총 3가지 색상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Z플립은 <자급제>를 기준으로 1,229,000원 최저가로 판매 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출시가 조금 지난 제품이라 중고제품을 많이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상태 좋은 제품을 찾아 중고제품으로 구매해보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아 보입니다.


갤럭시Z플립은 휴대성을 강조하는 폴더블 폰인 만큼 휴대성 하나는 극강의 휴대성을 자랑합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바 형태의 스마트폰이 반으로 접히는 형상은 정말 편합니다. 바지 주머니 또는 가방에서도 큰 부피를 차지 않고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의 크기를 자랑합니다.

갤럭시Z플립을 하면 또 잘나온 외관 디자인을 빼놓을 수는 없죠. 출시 당시에 많은 인기를 누릴 수 있었던 것은 휴대성도 휴대성이지만 바로 외관 디자인이 정말 이쁘게 잘 나왔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은 카메라가 기본3~4개는 기본으로 장착되어 나와 후면디자인이 정말 안이쁘지만 갤럭시Z플립은 정말 필요한 카메라만 탑재를 하여 , 평균적인 카메라성능을 보여주지만 카메라 갯수가 빠진만큼 후면디자인은 깔끔 그자체인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디자인 및 휴대성을 가장 중요시하게 생각하는 고객에게는 이보다 더 좋은 스마트폰 제품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정말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예전 폴더폰의 감성을 그대로 가져오면서 디지털화한 제품이기에 감성과 편한 디지털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갤럭시Z플립 또한 1세대 이기에 아쉬운 점은 존재하였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한 가지는 바로 전면(SUB) 디스플레이의 크기이고, 두 번째는 바로 20:9 화면 크기로 인해 유튜브나 동영상 시청을 할 때 양 옆이 래터 박스로 인해 잘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는 애플리케이션이 업데이트가 안되어 아직은 미 지원하는 상태이지만 현재 사용하는 유저 입장에서는 정말 불편합니다. 화면 꽉 차게 확대를 한다고 하면 아랫부분이 잘리기에 자막이나 영상 전부를 눈에 담을 수 없습니다. 이러한 점은 어플 측에서 업데이트를 빠르게 진행해주었으면 금방 해결되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출시가 된 지 꽤 된 제품이지만 아직까지도 업데이트 소식이 없는 것은 정말 아쉽습니다. 20:9 넓은 화면을 전부다 활용을 못하는 것이 제일 아쉬운 부분이니까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갤럭시Z플립 / 갤럭시 Z플립 가격 등 여러 가지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번에도 유익한 IT리뷰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