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TORY

로지텍 마우스 다양한 기능 설정하는 방법은?

성주. 2020. 8. 30. 17: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로지텍 마우스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로지텍 마우스를 구매하여 사용은 많이들 하지만, 정작 마우스 설정에 관해서는 모르고 계신 것 같습니다. 기본 윈도우 마우스 설정으로만 설정을 하고 로지텍 마우스의 다양한 기능을 들을 설정할 수 있는 법은 안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로 오늘은 로지텍 마우스들의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IT리뷰 성주스토리의 성주입니다. 저의 포스팅을 통하여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는 로지텍 페블 마우스입니다. 저번에도 페블마우스에 대한 실사용 리뷰를 진행하였었습니다. 페블마우스 사용 전에도 대부분 로지텍 마우스를 구매하여 사용했습니다. 게이밍 마우스, 무소음 마우스, 휴대용 마우스 등 로지텍에서 출시하는 마우스는 대부분 사용해봤습니다. 그때마다 LED기능, 다양한 보조키 변경 등 설정하여 사용하고 싶은데, 로지텍 마우스 설정방법에 대해서 몰라 진행하지 못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로지텍 마우스에 더 많은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데, 그렇지 못하게되면 제 기능을 다 활용을 하지 못하니 아쉽잖아요. 오늘의 포스팅을 통해서 로지텍 마우스의 모든 설정을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로지텍 마우스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합니다. 아래의 URL에 접속하여 로지텍 마우스 드라이버 및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아주시면 됩니다. 드라이버는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 모델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여 다운로드를 받아주시면 됩니다. 로지텍에서 판매하고 있는 마우스 외에도 키보드, 헤드셋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며 있으며 프로그램을 통하여 제품의 모든 기능을 전부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https://support.logi.com/hc/ko

 

Logitech 지원 + 다운로드

제품 찾기 이름, 모델 번호 또는 부품 번호로 제품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는 아래 카테고리를 사용하여 제품을 찾으십시오.

support.logi.com


아래의 사진에 빨간색 네모칸에 있는 프로그램은 대표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로지텍 마우스를 설정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Logitech Options / Logitech G HUB의 차이는 일반마우스 / 게이밍 마우스에 대한 차이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가 어떠한 마우스인지 감이 안오시는 분들은 위 URL에 접속하여 마우스 모델명을 검색하게 되면 그에 맞는 소프트웨어가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드라이버와 함께 맞는 소프트웨어를 같이 다운받으셔도 됩니다.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게 되면 기본 LED가 탑재 된 제품의 경우, LED설정에 대한 부분, 마우스 감도, 무선 마우스의 경우에는 배터리 및 사용시간 등 사소한 것부터 모든 것을 다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는 굉장히 직관적으로 되어있고, 한글화가 다 되어있기에 사용하는 데는 어려움이 하나도 없습니다. 몇번 실행하고 만지다보면 금방 익숙해집니다. 또 한번 설정을 하게 되면 크게 만질일이 없기에 더더욱 쉽죠.

또한 보조키를 가지고 있는 마우스의 경우에는 보조키를 클릭했을 때, 실행할 프로그램 및 단축키를 따로 설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이며, 로지텍 마우스 설정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계신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린 사항을 그대로 하게 된다면, 큰 어려움 없이 진행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번에도 유익한 IT리뷰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