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TORY

갤럭시 재난문자 설정은 어떻게 하는걸까? 사용안함 설정 완벽 정리.

성주. 2020. 8. 31. 10:30
반응형

오늘의 포스팅은 갤럭시 재난문자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시도 때도 없이 재난문자를 수신하게 됩니다. 재난문자는 내 주변에 일어나는 긴급한 상황을 알 수 있는 좋은 매개체인데요. 하지만 업무를 보거나 시도 때도 없이 문자를 받게 되면 굉장히 거슬리고 불편한 점이 한둘이 아니게 됩니다.

특히 상대방과 통화 중간에 재난문자가 오게 되면, 재난문자 알림이 종료되기 전까지 상대방의 목소리가 안들립니다. 통화 시에 가장 불편한 것 같습니다. 업무로 인해 통화를 많이 해야 되는 입장에서 중간에 재난문자로 인해 제대로 된 소통이 이루어지지 않고, 같은 말을 계속해 반복해야 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러한 재난문자를 받지않게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갤럭시 재난문자 설정을 통하여 그동안 불편했던 상황들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럼 재난문자 설정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IT리뷰 성주스토리의 성주입니다.


재난문자 설정은 어떠한 스마트폰에서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재난문자의 경우 정말 실생활에 중요하거나 위험할 수 있는 정보들을 문자메시지로 전달해주기에 정~말 불필요하다고 느끼거나, 평소에 뉴스,기사등을 통해 주변 상황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계신 분들이 라면 재난문자 설정을 OFF 하셔도 무방하지만, 그렇지 않거나 코로나, 태풍 등 다양한 상황에 밀접하게 관계가 있거나 지속적으로 확인을 해야 되는 입장이라면 재난문자 설정을 OFF 하는 것은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우선 갤럭시에서 '메시지'어플을 클릭해줍니다. 메시지 어플에서 보게 되면 우측에 표시를 누르게 되면 메시지를 설정할 수 있는 '설정'을 비롯하여 메시지 안에서 여러가지 편집할 수 있는 기능들이 나오게 됩니다. 오늘은 재난문자 설정에 있어서 진행하는 것이기에 '설정'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설정'페이지에 들어가게 되면, 말그대로 메시지를 설정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카테고리가 나오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번호 및 메시지 차단부터 시작하여 메시지에 대한 알림도 설정할 수가 있죠. 여기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긴급 알림 설정'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긴급 알림 설정에서 원하는 재난문자 설정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직관적으로 표기가 되어있어서 따라 하시는 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긴급 알림 설정' 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 문자 2가지를 설정할 수 있으며, 재난문자를 수신했을 때, 알림음 및 진동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문자는 태풍,홍수,폭설,지진 등 각종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피를 위해 국민안전처에서 이동통신사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보내는 긴급 메시지를 말합니다. 긴급 재난 문자는 자연재해 및 각종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알 수 있습니다. 현재 태풍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피해를 최소하 시키기 위해서는 긴급재난문자는 ON 해두시는 게 좋겠죠?

안전 안내 문자의 경우, 재난이 일어날 것을 대비하여 미리 준비에 대한 메시지를 보내는 것을 말합니다. 쉽게 설명하여 긴급재난문자는 당장에 발생한 재난을 이야기하며, 안전 안내 문자는 재난이 올 수도 있으니 미리 대비하라는 성격이 더 강한 것입니다. 

두가지 모두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 위쪽 '사용 안 함'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긴급재난문자/안전 안내 문자 중 선택 수신을 원할 경우, 이에 맞춰 선택하여 클릭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갤럭시 재난문자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갤럭시,LG 등 스마트폰에 있어서 재난문자 설정은 모두 다 할 수 있습니다. 무턱대고 설정을 끄는 것이 아닌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설정하여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업무상에 계속해서 통화를 해야 할 때는 미리 OFF를 시켜두었다가 퇴근할 때는 ON을 하여 안전한 생활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설정을 유동적으로 진행하셔야 됩니다. :-)

포스팅은 여기까지이며, 재난문자 설정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계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그럼 저는 다음번에도 유익한 IT리뷰를 가지고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