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TORY

아이폰 카메라 무음 / 아이폰 카메라 무음 단축어 / 아이폰 카메라 무음 완벽 설정 방법!!

성주. 2020. 8. 11. 10:00
반응형

오늘의 포스팅은 아이폰 카메라 무음 / 아이폰 카메라 무음 단축어에 관련한 이야기를 다루려고 합니다. 어딘가를 놀러 가 사람들 많은 곳에서 사진을 남길 때, 셔터음이 들리면 나도 모르게 작아지는 경험이 한번쯤은 있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사람들이 바글바글 많은 곳에 가게 되면 셔터음 때문에 더욱 스마트폰 카메라를 꺼내 들기가 쉽지 않죠. 그래서 기본 카메라가 아닌, 요즘은 카메라 어플을 사용하여 많이들 사진을 찍으시는데요. 그렇지만 필터가 잔뜩 낀 어플이 아닌 기본 카메라만의 감성이 또 담겨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리고 카메라 어플을 실행시키는 데는 시간이 어느 정도 소요가 되지만, 기본 카메라는 바로바로 실행되는 맛도 있지요. 그렇기에 카메라 어플보다도 기본 카메라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여럿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어플보다는 기본 카메라를 더 선호하고요. 오늘은 아이폰 유저들이 반가워할 만한 이야기! 바로 기본 카메라 무음으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색다른 IT리뷰 성주스토리의 성주입니다. 그럼 바로 본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본포스팅에 앞서 우선적으로 해주셔야 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 소프트웨어 버전을 가장 최신 버전인 13.6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주셔야 합니다. 13.6 이전 버전이면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을 못하기에 버전 업데이트가 안되신 분들은 우선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시고 다음 아래 방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여기서! 아이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어디서 하나요~? 라고 질문해주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로 들어가셔서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IOS 13.6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진행될 겁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하기 위해서 조건이 있습니다! 바로 WI-FI / 배터리 잔량에 있어 조건이 충족해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진행이 됩니다. 그렇기에 집에서 아이폰을 WI-FI 및 충전기를 연걸 하시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럼 IOS 13.6 버전으로 업데이트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50%는 다하셨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만큼 아래 사항들은 천천히 따라오시면 쉽고 5분 내로 끝날 수 있는 설정이니 잘 보고 하나하나씩 이행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첫번째, 아이폰에서 '단축어' 어플을 실행시켜 줍니다. 이 어플은 IOS 13.6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자동으로 생성되는 기본 어플인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앞에서 13.6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정상적으로 해주신 분이라면 '단축어' 어플이 눈에 보이실 겁니다! 

그런 다음 두 번째, 하단에 '자동화' 카테고리를 클릭해줍니다. 그런 다음 우측 상단에 '+'를 클릭해줍니다. +아이콘은 무엇인가를 추가한다는 의미겠죠~? 자동화는 조건이 변하면 기기가 반응을 하게 해주는 하나의 설정입니다. 그렇기에 오늘 저희가 원하는 것은 카메라를 실행시켰을 때, 소리가 안 나게끔 진행해줘!라는 것입니다. 

세 번째, 자동화 카테고리에서 +를 클릭하게 되면 개인용 자동화 생성 / 홈 설정 두 가지 카테고리가 보일 겁니다. 당연히 위쪽에 있는 개인용 자동화 생성을 클릭 해줍니다. 클릭하시게 되면 이벤트 / 이동 / 설정 등 세 가지 카테고리가 보일 것이며, 그 카테고리 밑으로 여러 가지 다양한 이벤트를 설정할 수 있는 것들이 보이실 겁니다. 이쪽에서 맨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게 되면 '앱 열기' 가 보이실 겁니다. 클릭해주세요!

네 번째, 앱 열기에 들어오셨다면 밑에 앱 선택이 있을 겁니다. 선택을 누르셔서 앱 검색에 '카메라'라고 입력을 해줍니다. 그럼 저희가 자주보았던 기본 카메라 어플이 떡 하니 눈에 보일 겁니다. 카메라를 클릭해서 선택해주시고 우측 상단에 완료를 클릭해줍니다. 카메라를 선택하게 되면 '체크'표시가 뜨는 것은 어떤 하나의 앱을 열었을 때 내가 선택한 사항이 반응하게 뜸한 설정을 여러 가지 어플을 동시에 컨트롤할 수 있는 점인 것입니다. 쉽게 말해 저희가 지금 진행하는 카메라 무음 관련하여 다른 어플도 선택으로 잡아 무음으로 설정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다섯 번째, 카메라 어플을 선택을 하셨다면 우측 상단에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이쪽에서 음량을 0%로 만들어줘야 카메라 어플을 실행했을 때, 무음으로 되겠죠? 이 작업을 설정하는 곳이라고 보입니다. 위쪽에는 '동작'이라고 표기가 되어있네요. 그렇다면 '동작 추가'를 클릭해주시고, 앱 및 동작 검색에 '음량 설정'이라고 검색을 해줍니다. 음량 설정의 빨간색 아이콘이 뜨게 되면, 클릭해서 눌러줍시다. 

여섯 번째, 음량 설정을 추가를 했다면, 기본 설정으로 음량을 50% (으)로 설정 이 되어있을 겁니다. 이걸 0%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파란색으로 표시되어있다면 수정이 가능한 점이니까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파란색으로 표기된 50%를 눌러 맨 좌측 0%로 조절을 해줍니다. 그런 다음 우측 상단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 90%다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앞에서 설정을 하였던 조건 / 동작에 관련한 설정값들이 보이게 될겁니다.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을 하시고 제일 하단에 있는 '실행 전에 묻기'가 켜져있을 겁니다. 이 설정값을 켜있으면 카메라 어플을 실행할 때마다 카메라 무음으로 할까요?라는 단축어가 지속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저희는 이런 묻는 설정은 전혀 필요가 없죠~ 그렇다면 실행 전에 묻기를 꺼주도록 합니다. '묻지 않기'를 눌러 다시 한 번 의사 표현해주시고요.  그렇다면 설정은 다 끝났습니다. 우측 상단에 완료를 눌러 주시면 끝입니다. 

제대로 설정이 되어있는 지, 카메라 어플을 실행하여 사진을 찍어봅니다! 그럼 기존에 들렸던 셔터음은 안 들리고 무음 카메라로 변신이 되었을 겁니다. 그럼 이제부터 마음껏 공공장소에서도 사진을 찍으시면 됩니다! 


오늘은 기존 아이폰 유저들이 가장 궁금해하시고 불편한 점이었던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에 관련한 포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저역시도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카메라 셔터음에 관련하여 많은 아쉬움이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IOS13.6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완벽하게 해결이 되었기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저의 포스팅을 통해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을 진행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설정에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설정을 진행하다 궁금한 점이나 막히는 구간이 있다면 '댓글'을 달아주시면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번에도 색다른 IT리뷰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