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TORY

아이폰 배터리 절약할 수 있는 최적의 5가지 방법!

성주. 2020. 9. 10. 10:30
반응형

오늘의 포스팅은 아이폰 배터리 절약에 있어서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스마트폰이죠. 그만큼 많은 정보와 편의 기능을 가지고 있음으로써, 일상생활에서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기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스마트폰이 중요한 순간에 배터리가 방전이 되거나 배터리가 다되어 꺼져버리는 순간이 온다면 정말 아찔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스마트폰 배터리를 최대한으로 줄일 수 있는 설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배터리 사용량을 줄일 수 있는 설정 방법이기에 아래 설정 방법 중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설정일 경우에는 OFF하시는 것을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설정 방법을 한번 쭉 보시고, 자신의 생활패턴에 맞게끔 조정하시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저는 배터리를 최대한으로 줄일 수 있는 설정 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는 것이며, 설정에 있어서는 사용자의 패턴에 맞게 진행하시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바로 오늘의 포스팅 '아이폰 배터리 절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IT리뷰 성주스토리의 성주입니다. 


1. 와이파이, 블루투스 완전한 끄기(OFF)

보통 아이폰에서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끄는 작업을 할 때에는 '액정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는 제스처'를 통해서 제어센터를 활성화시킨 후,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끄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위 제어센터를 통해서 설정을 끄는 것은 완전히 OFF가 된 것이 아닙니다!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잡기 위한 예약상태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위 방법으로 끈다고하면 안정된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잡기 위한 예약상태로 지속이 되기에 배터리 소모는 그만큼 더 높아집니다. 

완전한 OFF를 하기 위해서는 '설정 - WI-FI - '끔' / '설정 - 블루투스 - 끔'으로 완전한 OFF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상시 사용을 하고 OFF 해서는 안되시는 분들은 위 설정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화면자동 밝기 설정(ON)

보통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유저분들이라면 2번의 설정은 대게 돼있다고 생각합니다. 혹여나 확인해보시고 설정이 안 되어있다면 자동 밝기는 설정을 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때그때마다 일일이 사용자가 밝기를 조정하는 것보다 시스템이 환경에 맞게 알아서 자동 밝기를 설정하는 것이 배터리 효율 측면에서 더 좋은 이점을 가져옵니다. 단 예외로 화면 밝기를 최소로 두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위 자동 밝기는 설정보다는 최소로 두고 사용하는 것이 배터리 절약에 있어서는 더 효과가 좋다는 점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동 밝기 설정은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디스플레이 조절 - 자동 밝기 켜기'로 자동 밝기를 켜고 끄고를 하실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3. 동작 줄이기 설정하기(ON)

동작 줄이기는 쉽게 말하여 스마트폰 애니메이션을 최소한으로 만들어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동작줄이기는 스마트폰 배터리 절약에 있어서 가장 효과가 좋은 설정입니다. 다른 설정은 하지 않아도, 동작줄이기 설정만 하여도 눈에 띌만큼 배터리 효율이 좋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이 줄어들면서 어플가동이나 기본사용에서도 더욱 빠른 화면전환 효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더욱 빠른 사용환경을 원하신다면 꼭! 설정을 켜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동작줄이기 설정은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동작 줄이기 켜기'로 동작 줄이기를 켜고, 끄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4. 위치서비스 끄기(OFF)

4번째는 바로 위치서비스를 끄는 것입니다. 위치서비스는 상시로 GPS를 사용하기에 배터리 소모에 있어서 많은 영향을 주는 설정입니다. 그렇기에 위치서비스가 꼭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끄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경우에는 '어플 사용 중에만 사용'이라는 설정이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내비게이션 또는 지도를 많이 활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위치서비스 전체를 끄는 것이 아닌, 어플 개별 설정으로 위치서비스를 조정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치서비스 설정 방법은 '설정 - 개인정보보호 - 위치서비스 끄기'로 위치서비스를 조정을 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더욱 상세한 어플 개별 설정은 위치서비스를 클릭하여 어플 개별에 대한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끄기(OFF)

아이폰 배터리 효율에 있어서 가장 방해하는 요소 중 하나는 바로 백그라운 앱 새로고침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동작 줄이기와 마찬가지로 위 설정만 하더라도 배터리 사용량에 있어서 체감할 수 있을 정도의 기능입니다. 마찬가지로 다른 설정은 안 하더라도 '동작 줄이기'와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설정은 끄기를 꼭 해주시면 더욱 배터리 사용환경이 좋아지는 것을 체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런 분들이 계실 것 같아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은 어플을 완전하게 끄는 것이 아니라면 뒤에서도 실행에 있어서 계속 대기 중인 상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 설정도 위치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어플 개별 설정이 가능합니다. 수시로 어플을 확인해야 하는 상황 즉 메신저 혹은 메시지에 대한 답장을 즉각적으로 해주셔야 되는 분들이라면 어플 개별 설정으로 어플을 골라서 설정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의 설정은 '설정 - 일반 -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 끄기'로 켜기/끄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 참고 부탁드리며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을 클릭하여 들어가게 되면 설치된 각 어플의 설정을 개별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을 더욱 효율적이고 더 길게 사용할 수 있는 절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시대에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스마트폰인 만큼, 관리에 있어서 더 신경을 써야 되는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사용자가 어떠한 사소한 설정을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서 배터리 사용 효율을 극명하게 차이가 나니, 위 5가지 설정은 꼭 실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실행하게 된다면 기존보다는 더욱 배터리 사용환경이 좋아지는 것은 분명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이며, 저는 다음번에도 유익한 IT리뷰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LIST